SERIES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 1월 23일 공식 론칭

오리지널 숏드라마 ‘AAA 건전지 입니다만’ 전편 최초 공개

AI 콘텐츠 스타트업 주식회사 노바스퀘어(공동대표 이찬호·한원식)가 숏드라마 전용 플랫폼 ‘에브리릴스(Every Reels)’를 오는 1월 23일(금)부터 공식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에브리릴스는 국내 OTT 및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인력들이 주도해 개발한 숏드라마 플랫폼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초단편 드라마 콘텐츠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1분 내외·50~100부 구성…숏드라마 시장 급성장

숏드라마는 1분 내외의 짧은 러닝타임50~100부작 연속 에피소드로 구성되는 숏폼 콘텐츠다. 최근 중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서 새로운 콘텐츠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미디어 파트너스 아시아(Media Partners Asia)에 따르면, 전 세계 숏드라마 시장 규모는 2030년 약 38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노바스퀘어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에브리릴스를 국내에 우선 출시하고, 2026년 상반기 일본·방글라데시·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으로 서비스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매일 매일 짜릿한 1분’…40여 편 콘텐츠로 출발

에브리릴스는 ‘매일 매일 짜릿한 1분!’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짧은 휴식 시간에도 몰입감 있는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목표로 한다.

공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스튜디오 지니, 스튜디오 메타케이, STUDIO CR, 웨스트월드 스토리 등 국내 주요 제작사로부터 약 40여 편의 숏드라마를 공급받아 초기 라인업을 구성했다.

첫 오리지널 ‘AAA 건전지 입니다만’, 전편 동시 공개

배우 윤서빈
배우 추예진

에브리릴스는 공식 론칭과 동시에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AAA 건전지 입니다만’을 1월 23일 밤 11시 전편 공개한다.

‘AAA 건전지 입니다만’(극본 조한별 / 연출 양경희 / 제작 스튜디오씨알)은 새내기 대학생 자가영의 풋풋한 첫사랑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가수 겸 배우 윤서빈(영화 ‘전력질주’, 뮤지컬 ‘드림하이’)과 신인 배우 추예진(드라마 ‘선의의 경쟁’)이 출연해 달콤한 로맨스 호흡을 선보인다.

연출은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은 웹드라마 ‘비밀사이’의 양경희 감독이 맡았으며, tvN ‘응급남녀’ 등을 집필한 최윤정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OTT 업계 최정예 전문가 집결…노바스퀘어의 도전

노바스퀘어는 국내 OTT 및 콘텐츠 업계 전문가들이 뜻을 모아 설립한 플랫폼 비즈니스 스타트업이다.

공동대표를 맡은 이찬호 PD는 드라마 ‘미생’, ‘보이스’, ‘철인왕후’ 등의 책임 프로듀서와 전 스튜디오 웨이브 대표를 역임했으며, 한원식 대표는 호핀·옥수수·웨이브 등 국내 주요 동영상 플랫폼 개발을 이끈 전 콘텐츠웨이브 CTO 출신이다.

노바스퀘어는 2024년 11월 설립 이후, 2025년 창업진흥원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며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한원식 대표는 “2025년 1월 테크레디, 아코테 등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과의 MOU를 통해 플랫폼 개발을 시작했고, 9월부터 베타 서비스를 거쳐 충분한 테스트 후 공식 서비스를 개시했다”며 “앞으로도 시청자 친화적이고 완성도 높은 플랫폼으로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찬호 대표는 “‘AAA 건전지 입니다만’을 비롯해 지난 1년여간 준비해 온 다수의 숏드라마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2026년 상반기에는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숏드라마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 라인업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런칭 기념 전 콘텐츠 무료…1월 말까지 시청 가능

노바스퀘어는 에브리릴스 공식 론칭을 기념해 전 콘텐츠 무료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23일(금) 밤 11시부터 1월 31일(토) 자정까지, 에브리릴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숏드라마를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Every Reels)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아직 초기 단계인 국내 숏드라마 시장에서 어떤 존재감을 보여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구교환·고윤정, 박해영 작가 신작 드라마 캐스팅 확정

한국 진출 10주년 맞은 넷플릭스, 드라마·예능 라인업 대폭 확대

스튜디오메타케이, AI 기술 앞세워 영화·드라마 제작 본격화

연초에는 ‘검증된 재미’가 답? 리메이크 게임들이 다시 주목받는 이유

제미나이 효과 본격화…구글 AI 모델 API 매출 급증에 4분기 실적 주목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 1월 23일 공식 론칭” 에 달린 1개 의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